다원주의에서는 레슬리뉴비긴의 견해를 빌려, 그 견해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 그리고 문화적 다원주의에서는 다원주의가 복음과 함께 가질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고자 한다.
거듭 언급하지만, 레슬리뉴비긴이 그의 책 『다원주의사회에서의 복음』에서 밝혔듯이 이미 다양한 문화와 종교와
이야기현의 마을에서 잘못된
예방접종으로 인해 신체적 이상으로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다른 아이들로 '왁친'이라며 따돌림을 당함
1979년 9월 재일한국인의 민족차별로 이지메가 나타남
1985년 이지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정점에 달한 해
→ 이지메 110이라는 상담전화 설치
현재 일본은
구원이 기독교의 구원과도 같을 수는 없다. 구원을 성취하는 방법에서 기독교와는 엄청난 차이가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 복음주의 신학자들은 넓은 마음으로 현대의 여러 신학적인 문제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동시에 이질의 신학을 갖고 있는 신학자들에게도 사랑을 베풀며 그리스도 복음전파 사
십계명의 제 일계 명으로 가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이러한 종교다원화 상황 가운데서 어떻게 처신하는 것이 신앙의 길인가에 대해서 혼란을 경험하지 않을 수없다 . 이에 적절한 종교다원주의에 대한 이해와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대처방안에 대한 제안들이 어느 때보다 필요 한 시점이다.
다원주의를 두 가지로 간단히 요약하면 그것은 ꡐ다양한 정치적 그룹의 상호작용ꡑ과 ꡐ권력의 분산ꡑ이다. 전자는 다원주의 체제가 작용하는 것에 의한 과정(process)을 말하며, 후자는 그것이 산출(product)의 결과이다. 또한 다원주의자들은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대중이 여러 집단에 자
다원주의와 세계 종교』라는 제목하에, 유대교·그리스도교·이슬람교·힌두교·불교·유교 등의 각 종교가 타종교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하고 있는지 역사적 관점에서 다룬 바 있다. 인류의 큰 종교들은 언제나 어느 곳에서나 다종교적 상황에 처해 있었으며, 타종교들과의 관계에서 배타적이거나 호의
어떤 과정을 거쳐 형성되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들은 신앙에 대해 신앙적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믿음이 있는 사람은 믿음이 무엇인지를 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신앙행위에 대해 심리학적 분석을 아무리 많이 한다 하더라도 믿음을 가질 수 없다.
동시에 우리의 삶을
사회·관습·전통 등 모든 것을 포괄하는 말로 힌두의 생활방식이자 힌두 문화의 총체이다.
2. 힌두교의 특징
1) 아트만 - 브라만
영원불변하고, 전우주의 근원이자 궁극적 실재인 브라만이라는 중성적 원리가 있으며, 이것은 곧 인간 내면의 참다운 자아, 즉 아트만과 동일하다. 브라만은 비인격
과정이며 결과이다. 그리고 문화는 개인, 단체 혹은 전체 사회의 의미 있는 행동을 가리키며, 다른 사람들이 가치 있는 사고 방식과 생활 방식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공유하는 길이다. 기존의 사상과 가치들이 한 세대로부터 다른 세대로 문화적으로 전승되지 않는다면, 그것들은 사라지고 말 것이다.
사회사업의 실천은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하나님의 사랑의 실천을 봉사와 섬김의 마음으로 하는 것 가장 중요하다고 본다.
교회의 본질적 사명은 복음의 선포(Kerygma), 사랑의 친교(Koinonia), 이웃에 대한 책임있는 봉사(Diakonia)로 볼 수 있다.
한국 교회의 놀라운 발전과 부흥은 20세기 선교사상 놀라